Home > 협회소개 > 협회장 인사말  

안녕하십니까
한국친환경농자재협회장 권옥술입니다.

우리나라 친환경농업은 정부정책, 웰빙무드, 안전농산물 선호에 힘입어 매년 60% 대세적 성장을 거듭하여 작년에는 전체농산물중 11.9%를 차지할 만큼 대세적 급성장함에 따라 이제 친환경농업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고 틈새시장이 아닌 주류시장으로 전환되고 있다고 봅니다.

금년 1월 100여개 회원업체로 발족한 저희 협회도 현재는 준회원사를 포함 340여 회원사가 될 만큼 그 후방산업인 친환경농자재 산업도 매년 20%씩 성장 하고 있습니다.

그러나 아직도 농업인들은 친환경농업 실천에 있어 가장 큰 애로사항인 병해충방제 및 비배관리를 손쉽게 할 수 있도록 효과좋은 검증된 자재를 정부가 보조지원을 늘려 값싸게 공급해 주기를 원하고 있고, 소비자들은 검증된 농법/자재를 투입하여 생산된 안전한 친환경유기농산물이 우리 식탁에 오르기를 원하고 있습니다.

이에 따라 본 협회는 부설연구소 운영을 통한 민간품질인증공인기관으로 지정받아 목록공시 및 품질인증업무 수행,
우수 친환경농자재 개발 보급에 노력하고, 우수자재 추천제 도입을 통한 보조사업 확대, 차등지원에 의한 품질 고급화, 인증마크 부여 등 인센티브 방안 등 제도개선과 수출전략산업으로 육성하는 한편, 뉴스레터 및 홈페이지를 통한 신속한 정보제공 등 회원사 권익보호에도 적극 앞장 서 나아가겠습니다. 회원님들의 지도편달과 홈페이지에 고견을 올려 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.